왜 남자는 미안하지 않으면서 사과를 할까? 남자의 심리

 남자의 사과 진심일까요? 아니면 상황을 끝내기 위한 면피성 행동일까요? 많은 여성분(여친, 여자친구)들이 자꾸 미안하다 말하는 남자의 심리가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자가 생각하는 남자의 사과(자구 미안하다 말하는 남자의 심리)를 말해보겠습니다. 일단 남자들은 자신이 잘 못한 경우 말고도 여자친구(여친이)이 잘 못한 경우에도 미안하다고 사과를 합니다. 그렇다면 정말 면피성 사과일까요?

남자의 사과자꾸 미안하다 말하는 남자의 심리

 솔직하게 말하면 가끔 면피성 미안하다는 사과가 있긴 합니다. 일반적으로 남자(남친)들은 싸움을 크게 만드는 것을 싫어합니다. 싸움을 크게 만들기 싫기 때문에 먼저 사과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여자친구가 잘못을 심하게 한 것이면 화를 먼저 내기도 하고, 사과를 먼저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소한 다툼이나 여자친구의 사소한 잘못에 의한 싸움은 오래동안 지속하기 싫어합니다. 그래서 미안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미안하다고 합니다. 사소한 문제로 여자친구와 계속 냉전기를 보내기 보다는 화해를 하고 다시 예전처럼 지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남자의 사과자꾸 미안하다 말하는 남자의 심리

 그러나 아무리 면피성 행동이 있다고 해서 다 진심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케이스바이케이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남자(남자친구, 남친)들이 먼저 사과를 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자신도 화를 낸 상황이나, 다툼에서 나온 말실수에 대한 미안함이 존재하기 때문에 먼저 사과를 하는 점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100% 면피성 사과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특히 남자(남친, 남자친구)가 잘못(실수)을 해서 싸움이 시작된 것이면 정말 미안하니까 사과를 하는 것입니다. 물론 거기에는 진심이 안보인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가끔 그런 남자들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남자들은 자신이 실수 했을 때는 정말 미안해서 사과를 합니다. 단지 그 미안함의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다는 것이 흠이지만 말입니다. 그건 어쩔 수 없습니다. 늘상 그냥 '미안하다, 다 내 잘못이야 미안해'하는 남자가 아닌 이상 미안하다고 사과를 했기 때문에 단순하게 '아 끝났다'는 심리가 깔리기 때문에 미안함의 기간이 상대적으로 짮습니다. 그런 특징들이 남자가 생각하는 미안하다고 사과는 남자(자꾸 미안하다 말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한 것입니다.

남자의 사과 생각자꾸 미안하다 말하는 남자의 심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