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욕과 집착이 강한 남자에 대한 남자생각


 소유욕이 강한 것과 집착이 강한 것은 다른것일까? 흔히 같은 것이라 생각하기도 그렇지 않기도 합니다. 뭐 집착의 순한말일 수 있고, 별반 차이없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유욕과 집착은 살짝다르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임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소유욕은 여자친구(상대방)이 자신(남자친구, 남친)만을 바라보기를 원하고, 남자친구 자신을 더 많이 신경써주길 원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집착은 상대방의 사생활 일거수일투족을 모두 감시, 관리하려고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살짝 다르고 '집착'이 '소유욕'보다 더 심한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모 제가 개인적으로 소유욕이 있는편인데 제 방식은 연인(여자친구, 여친)이 더 나를 신경 써주길 원하고 존중? 해주길 원합니다. 타이보다 더 특별한 관계이기 때문에 그런 특별함에서 오는 서로간의 간섭이나 나만 바라보길 원하는 거죠.(물론 너무 저만 바라보길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자친구도 개인 생활을 해야죠.)


소유욕, 집착이 심한 남자소유욕과 집착은 차이가 있는 걸까, 아니면 같은 걸까?


 단계적으로 구분한다면 소유욕이 적음, 중간, 많음 집착이 적음, 중간, 심함 등으로 나눌 수 있게죠. 하지만 사람이라게 획일적이고 이성적이게 구분할 수 있는 생명체가 아니다보니 어느 부분에서는 소유욕이 많아보이다가, 다른 부분에서는 소유욕이 없어보기도 합니다. 따라서 단계적으로 구분하는건 무의미하고요. 본인(여자친구나 뭐 남자친구)이 느끼기에 이부분은 연인이 소유욕이 심하다, 혹은 집착이 심하다라고 느낀다면 그게 맞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대방이 나 소유욕 안심한데? 집착아닌데? 라고 말한다고 해도 당사자가 느끼면 소유욕이 심하고 집착이 심한거죠. 


소유욕과 집착의 차이적당한 소유욕과 적단한 집착은 연인관계에 있어야 하지 않을까?


 소유욕이나 집착이 심한 남자도 어느정도는 상대방과 조율하며 연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뭐 흔히들 하는 여자친구의 남친 옷 스타일이나, 친구들 만나지 말라고 하는 것. 또 카톡답장이 느리다고, 연락이 잘안된다고 하는 것, 담배피지마라, 술먹지마라, 늦게 들어가지마라, 여사친 만나지마라 등 상대방이 느끼기에는 소유욕이 쌔고 집착도 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거니까요.(물론 당사자를 바꿔 남자친구가 여자친구에게 하는 행동이기도 함) 이렇다 보니 사실 연애를 하다보면 늘 소유욕과 집착의 사이를 왔다갔다 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그러니 남자친구(여자친구)의 집착이나 소유욕이 강하다고 느껴지면 잘 이야기하고 조율해서 만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대화를 하지 않고 말을 하지 않으면 몰라요. 말을 해야 상대방의 생각을 알 수 있게 되는 것이니까요. 단. 정말 소유욕강하고 집착이 심한 남자는 만나지 마시길 당부드립니다. 간혹 진자 미x놈이 있습니다. 상대방을 해할 수 있는(폭력, 성, 스토킹 등등) 또라이는 존재합니다.(여자나 남자나) 그런 부류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